아이디검색: 맥스웰피부과서울

심으면 다 자라나요?
정말 영구적으로
효과가 있는 건가요?

모발이식은 머리카락이 아니라 머리카락을 생성하는 피부조직을 이식하는 것입니다. 조직을 잘 이식하면 모발은 거의 다 자라납니다. 의사가 충분한 경험과 지식이 있다면 생착률은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효과는 평생동안 유지됩니다. 이식한 모낭세포가 탈모의 영향을 받지 않는 뒷머리의 것이기 때문입니다. 결과가 평생 유지된다는 것이 꼭 유리한 것만은 아닙니다. 만약 결과가 어색한 경우도 평생 유지되니 신중해야 합니다.

arrow_upward

주변사람도
모르게 하고
싶어요.

환자분들 중에 가족에게도 모르게 하고 싶다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러려면 빨리 회복되어야 하고, 결과도 자연스러워야 하고, 흉터도 잘 보이지 않아야 합니다. 맥스웰에서는 다양한 의료적인 처치를 통해서 이틀정도면 대부분 붓기가 사라져 출근이나 등교도 가능합니다. 자연스러움은 얘기를 하지 않은 이상 상대방이 알기 어렵습니다. 거의 보이지 않는 흉터도 우리는 더 보이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arrow_upward

모발이식 비용은
어떻게 결정되나요?

몇 모를 심느냐, 어떤 방법으로 수술을 하느냐에 따라서 비용이 달라집니다. 그런데 병원마다 진단을 하는 모수가 달라서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이 부분은 굉장히 중요한데요. 그냥 보기에는 비슷해 보여도 앞으로 탈모가 어느 정도 진행이 될 것인가, 이식을 하는 것보다 기존 모발을 두껍게 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 그렇게 할 수 있을 것인가 등등에 따라서 모수의 진단이 달라집니다. 이런 진단은 의사의 지식과 경험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굳이 많이 이식할 필요가 없는데 많이 심는다면 비용이 비싸질 것이고, 꼭 이식해야 할 부위인데 안 심는 다면 당장은 비용이 낮아도 만족도가 떨어지고 금방 재수술을 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수술법으로는 비절개가 절개보다 비용이 비쌉니다. 비용이 비싼 이유는 비절개가 절개보다 수술 시간이 길고 손이 많이 가기 때문입니다. 본인의 뒷머리 밀도, 두피 탄력, 이식 모수, 회복기간, 환자의 선호도 등 여러가지를 고려하여 최적의 이식법을 진단해드리겠습니다.

arrow_upward

이식 후에도 탈모가
진행되면 어떻게 하죠?

남성형탈모, 여성형탈모가 있는 분이라면 이식 후에도 탈모는 진행이 됩니다. 이 부분을 정확히 진단하고 예방할 수 있어야만 만족스러운 결과를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 부분에 대한 진단이 부족하다면, 금방 재수술을 해야 하는 상황이 됩니다.
모발이식은 이식의 기술 외에도 탈모의 진행과 속도 등에 대한 지식과 경험이 반드시 필요한 수술입니다. MAXWELL은 15년간 쌓여온 수십만명의 이식결과와 탈모진행에 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오래오래 만족할 수 있는 이식을 합니다.

arrow_upward

모발이 얇아진 경우도
이식만 하면 되나요?

시각 적으로 풍성해 보이는 데에는 개수보다는 두께가 더 많은 영향을 줍니다. 치료를 통해 얇아진 모발을 두껍게 만들어주면 이식이 필요하지 않을 수도 있고, 이식모수가 줄어 비용을 줄이면서도 결과는 훨씬 만족스러울 수도 있습니다. 진단을 통해 가장 풍성하게 만족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arrow_upward

절개, 비절개
어떤 것을
선택해야 할까요?

절개법과 비절개법은 모발이식의 여러 과정 중 모낭을 추출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두 가지 방법에 결과의 차이는 거의 없습니다. 이식해야 하는 모수와 본인의 두피 탄력, 밀도, 상황, 선호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선택하면 됩니다. 어떤 사람에게는 절개법이, 다른 사람에게는 비절개법이 더 적합할 수 있습니다. 진단을 통해 최적의 방법을 찾아드리겠습니다.

arrow_upward

몇 모까지 가능한가요?
재수술은 몇 번이나
할 수 있나요?

한사람이 이식이 가능한 총 모수는 평균 1만모 정도 됩니다. 밀도, 두피 탄력, 탈모의 유형 등에 따라서 사람마다 차이는 있습니다. 3~4천모 기준으로 생각할 경우 재수술은 1번 또는 2번이 최대이기 때문에 모발이식은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다만, 비절개를 통해 소량이식으로 여러 번 리터치를 할 수도 있습니다.

arrow_upward

M자 모발이식과
정수리 모발이식에
차이가 있나요?

차이가 있습니다. M자 모발이식은 이마라인을 새로 만드는 것이기 때문에 자연스러움을 살리는 것이 관건입니다. 고밀도와 그라데이션 효과를 주는 이식을 통해 최대한 자연스러움을 살립니다. 디자인을 통해 얼굴을 더 작아보이게 하거나, 강렬하거나 부드러운 인상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또 탈모가 더 진행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진행을 막거나, 미리 심어 놓아 만족도를 오랫동안 유지하게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정수리 부분은 풍성함을 극대화하는 쪽으로 진행합니다. 얇아진 모발 사이사이에 이식을 하는 것이므로 기존 모발이 다치지 않게 섬세하게 이식을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얇아진 모발을 두껍게 할 수 있으냐’에 대한 판단입니다. 풍성함에는 개수보다 두께가 더 중요하기 때문입니다.

arrow_upward

이식 후에 결과가 안 좋으면 어떻게 하죠?

진단과 수술이 잘되었다면 결과가 안 좋은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이식결과는 제가 약속할 수 있지만, 이식 이 후 탈모 진행에 대한 부분은 의료진의 진단을 꼭 따라 주시기를 당부 드립니다. 의료진의 진단을 잘 따라 주신다면 결과는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만약 좀 더 욕심이 난다면 비절개로 소량이식을 해서 만족도를 높일 수도 있습니다.

arrow_upward

결과가 안 좋은 경우는 왜 그런 건가요?

이식 결과가 좋지 않은 여러 경우가 있습니다. 밀도를 너무 높여 심거나, 낮춰 심어서 듬성듬성한 경우, 이식 방향이나 디자인을 잘못하여 어색한 경우, 잘못 심어서 자라지 않는 경우, 이식 후 탈모를 예상하지 못해 결국 재수술을 해야 하는 경우, 흉터가 크게 남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모발이식은 진단과 과정이 굉장히 섬세한 수술입니다. 안 좋은 결과를 피하기 위해서는 당신이 선택한 병원이 반드시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어야 합니다.

arrow_upward

한 번 할 때 제대로
하고 싶은데 어떤 병원이
잘하는 곳인가요?

환자분들이 의료진의 능력을 판단하기가 쉽지 않기 때문에 고민이 되는 것은 당연합니다. 제가 환자로써 병원을 찾을 때의 팁을 드리자면, 잘 아는 것과 잘 하는 것을 구분해서 보는 것입니다.
저도 골프 프로들이 어떻게 스윙하는지 알고 있지만, 할 수는 없습니다. 지식은 있지만 노력, 경험이 쌓이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제가 환자로써 진료받을 병원을 찾을 때는 해당 질환을 오랫동안 진료하여 지식과 경험이 풍부하게 쌓인 병원을 선택합니다. 그 곳이 잘 아는 것과 잘 하는 것 두가지 모두를 충족할 가능성이 높기 때문입니다.

arrow_upward